담양 떡갈비 맛집 남도예담: 전국 3대장인 이유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담양의 대표 음식 담양 떡갈비집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전국 3대 떡갈비 식당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남도예담이라는 맛집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여 담양 여행 때 빼놓지 않고 항상 방문하는 곳입니다. 떡갈비 3대 천왕 맛집이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소개하겠습니다.

남도예담이 왜 전국 떡갈비 3대 맛집일까?

남도예담 떡갈비와 대통밥
남도예담 떡갈비와 대통밥

담양에는 유명한 떡갈비 맛집이 여러 장소가 있을 만큼 담양을 자랑하는 대표음식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중 우리가 자주 방문한 남도예담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남도예담 식당 이념이라고 할까요? 사장님의 가치관이 반영된 식당 후기에 대해 자세히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항상 맛있는 음식, 생각 이상의 가치를 담는 남도예담

남도예담은 떡갈비를 미리 굽지 않고 주문받는 즉시 참 숯에 구워 바로 나갑니다. 먹어본 사람만 아는 육즙의 풍부함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떡갈비를 만드는 모든 공정은 직원분들이 직접 수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하니 그 노력이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바른 식당 남도예담

  • 남도예담 대표메뉴로 돼지 떡갈비와 소 떡갈비가 있습니다. 재료를 살펴보면 한돈과 암소 한우만을 고집한 특 A급 재료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대통밥과 함께 먹으면 담양의 떡갈비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대통밥은 국내산 찹쌀, 흑미, 잡곡 등을 이용하여 압력솥에 40분 정도 쪄낸다고 합니다. 참고로, 대통은 재활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밑반찬 중 토마토 장아찌가 있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그런 걸까요? 따로 판매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장아찌에 들어가는 효소류는 모두 직접 담근다고 합니다. 국내산 배추로 담근 김치 맛이 일품입니다.

사장님이 담양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떡갈비 집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제 기준에서 가성비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는 거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가격과 메뉴를 자세히 살펴볼게요.

외부에 인정받은 공신력 있는 떡갈비 집

대한민국 한식대가 떡갈비 명인으로 가게 운영까지 직접 하시는 오너 셰프라는 사실! 신뢰도가 엄청 상승하네요. 식당에 들어서면 여러가지 인증 마크를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남도음식명가, 담양 대나무엑스포 지정업소, 담양군 모범음식점, 한국 다담회 지정 유명업소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무려 5년 연속 수상한 대기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여러 요리대회에서 입상 하신 경력이 많다고 하십니다. 입소문이 난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음식점의 꽃은 맛이기도 하지만 청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청결 관리를 위해 오너 셰프께서 식품안전지킴이, 외식경영관리사, 외식업 최고위 교육과정을 수료하셨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으로 선정되었으며, 식약처 인증 위생등급 좋은 식당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이란?

코로나19 등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는 음식점으로써 위생 수준을 안심할 수준으로 갖춘 음식점을 말한다.

담양 떡갈비 맛집 남도예담 소개

저희는 담양 드몽드 호텔에서 수영을 즐기고 저녁을 먹기 위해 밖으로 나갔습니다. 저번 방문 때 처음 왔던 남도예담을 우리 아이들은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스펀지 같은 아이들 기억력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주차장에 들어서자 ‘아 여기 맛있어!’ 라고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고 웃음이 나왔습니다. 남도예담 가격과 메뉴에 대해 아래에서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남도예담 가격 및 메뉴

담양 떡갈비 남도예담 메뉴
담양 떡갈비 남도예담 메뉴

저희가 이번에 먹은 메뉴는 반반떡갈비정식 2인분(대통밥)과 한돈 떡갈비 1인분을 추가하여 먹었습니다. 솔직히 양이 많지 않았습니다. 늘 부모 마음이 그렇듯 아이들 위주로 먹이느라 어른들은 적게 먹었는데요. 1인분 추가 시키니 아쉬움이 조금 사라졌습니다.

밑반찬도 다양하게 나와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정식에도 대통밥을 포함시킬지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사이드 메뉴 및 추가

정식 메뉴를 주문하면 13가지 반찬이 같이 나옵니다. 저희는 한돈 떡갈비만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밑반찬 중 육회와 버섯, 밥을 싸고 있는 감태가 맛있습니다. 특히 아들이 감태와 버섯을 매우 잘 먹었습니다. 육회는 아이들이 먹지 못해 저희 부부가 다 먹었습니다.

육회와 버섯/감태 밑반찬은 추가 요청 시 요금이 부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도예담 위치 및 정보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마지막 주문은 20시까지 받습니다)

추가로 알면 좋은 사항

  1. 사람이 붐비는 주말이나 점심시간 대 대기가 있을 수 있으나, 대기 장소가 잘 마련되어 있어 기다리기 편합니다.
  2. 주말에는 예약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방문 전 전화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돼지와 소의 맛 차이는 각각 다르지만 솔직히 돼지가 좀 더 부드러워 아이들이 선호했습니다. (취향 차이니 각자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4. 상차림비 포함이라 1인 1메뉴를 꼭 시켜줘야 합니다.(아이들은 인원수 체크 안함)
  5. 떡갈비 안에 뼈가 없어 양이 적어 보일 수 있습니다.
  6. 다 먹고 대통은 집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위생 상 재활용 안함)

마치며

무더운 날씨 담양에 찾아와 여러 관광지에 방문 하지 못했지만, 호텔 드몽드 수영장에서 나름 호캉스를 즐기고 저녁에 맛있는 떡갈비 한정식을 먹으니 무더위를 조금이나마 이겨 낼 수 있었습니다. 떡갈비 뿐만 아니라 밑반찬들도 대체로 고소하고 담백한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습니다. 담양에 아이와 갈만한 한정식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남도예담을 추천 드립니다.

Leave a Comment